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7 F1] 멕라렌, 알론소와 5년 계약 연장 의사


 마크 웨버는 F1의 절친한 친구인 페르난도 알론소가 올해 시즌을 다 마치지 않고 멕라렌을 떠날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



 지난 주말 2017 시즌 개막전 경기가 열린 모국 호주에 마크 웨버는 F1 드라이버가 아닌 TV 해설자로 방문, 올해까지 3년째 부진을 이어가고 있는 멕라렌-혼다와 스페인인 2회 챔피언 간의 관계가 어느 순간 갑자기 끊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알론소는 어쩌면 멕라렌을 떠날지 모릅니다.” 벨기에 ‘Sporza’ 통신에 마크 웨버는 이렇게 말했다. “머지않아 스토펠(반도른)은 새로운 팀 동료를 맞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알론소가 시즌을 끝까지 마치지 않을 거란 게 제 눈에 보입니다.”


 “그는 강한 불만에 사로 잡혀있습니다. 6위나 7위를 하려고 여기에 있는 게 아닙니다. 포인트에는 흥미가 없습니다. 그는 시상대를 원합니다.”


 그러나 멕라렌 F1의 신임 보스 잭 브라운은 알론소와 5년 더 계약하길 원한다. “그는 의욕에 가득 차 있고, 몸상태도 좋습니다. 페르난도만 원하면 5년 더 보장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스포츠 일간지 ‘마르카(Marca)’는 잭 브라운의 발언을 인용해 이렇게 전했다.


 “저는 그의 잔류를 간절히 원합니다. 만약 저희가 차를 주면, 그도 그럴 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불만을 더욱 노골적으로 표출하는 알론소의 행동과 발언에 대해 잭 브라운은 이렇게 말했다. “페르난도보다 승리가 절박한 사람은 어느 누구도 없습니다.”


 “그의 행동에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그는 자신이 느낀 것을 말했을 뿐이고, 사실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는 세계 최고의 드라이버입니다.”


사진=Formula1.com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