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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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가 22일 목요일 신형 모닝(프로젝트명 JA)의 내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렌더링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이번 신형 ‘모닝’은 2011년 출시 후 6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기존보다 더 크고 세련돼 보이는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형 ‘모닝’의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연결돼 일체감을 주면서 당당한 인상과 함께 넓어 보이는 외관을 구현했다.
특히 날렵한 형상의 헤드램프와 이전 모델 대비 넓고 정교해진 라디에이터 그릴은 섬세하면서 진보적인 이미지를 연출하며 에어커튼을 C자형으로 감싸면서 측면부로 연결되는 붉은색 가니쉬는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보여준다.
측면부는 바퀴를 감싸고 있는 부위를 아치형으로 약간 튀어나오게 디자인해 볼륨감과 함께 단단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후드부터 루프를 거쳐 테일게이트까지 이어지는 매끈한 느낌의 선 흐름으로 세련미를 강조했다.
아울러 신형 ‘모닝’의 후면부는 기존 모델의 리어램프 디자인을 계승해 C자형 형상을 더 명확하게 하고 눈에 잘 띄도록 램프 폭을 넓혀 시인성을 높였으며 창문을 수평으로 넓게 확대해 와이드한 이미지를 더했다.
또한 기아차는 신형 ‘모닝’의 실내 공간을 수평으로 전개된 내부 레이아웃으로 스타일리쉬하고 깔끔하게 꾸며 효율적인 공간을 구성했으며, 독특한 형상의 측면 에어벤트와 시트에 칼라포인트를 활용해 아이코닉한 스타일로 완성했다.
특히 기아차는 신형 ‘모닝’의 내비게이션을 운전자의 주행 중 시야 피로감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센터페시아 윗부분에 올라오게 디자인해 모던하고 미래지향적인 실내 이미지 구현에 힘썼다.
기아차는 신형 ‘모닝’은 크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아이코닉하고 효율적인 내장 디자인을 통해 디자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며, 신형 ‘모닝’은 내년 상반기 기대주로 경차 시장에 새로운 자극제가 돼 절대 강자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 ‘모닝’은 2004년 출시된 이후 글로벌시장에서 현재까지 총 257만여대가 판매됐으며 이번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 ‘모닝’의 후속 모델은 내년 초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