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보이지 않을 땐 다음 링크를 따라가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70WBwpUu22U
|
기아차가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고성능 모델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일 전세계에 공개된 이 35초짜리 티저 영상에는 시작부터 끝까지 거의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의 모습만이 담겨있으며, 잠깐잠깐 계기판이 비춰질 뿐 차의 외형은 전혀 나오지 않는다.
이 차는 내년 1월 미국에서 개최되는 2017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초연된다. 기아차는 티저 영상을 공개함과 동시에 오픈한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서 북미 국제 오토쇼 개막일과 정확히 일치하는 1월 8월에 공개된다는 사실을 공개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비록 이 차의 구체적인 정체에 대해 기아차는 함구하고 있지만,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컨셉트 카 ‘GT’의 양산 모델로 현재 막바지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4도어 패스트백 세단 ‘CK(코드네임)’로 추정된다.
실제로 ‘카 스파이샷’에서 자체적으로 티저 웹사이트의 코드를 분석한 결과, ‘KIA CK’가 다수 발견됐다.
국내시장에서는 ‘K8’이란 이름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유력하다고 알려진 ‘CK’는 티저 영상 속에서 최고속도로 244km를 찍는다.
앞으로 기아차는 이 새로운 고성능 모델을 위해 특별히 개설한 전용 웹사이트 ‘http://www.thecurveahead.net’을 통해 1월 정식 데뷔 전까지 추가 티저 영상과 사진을 정기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