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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TUNING

AC 슈니처가 소개하는 갱년기 처방전 - [AC Schnitzer] BMW M3 & M4

사진/AC Schnitzer



 뭔가 새로운 것을 원하지만, 하만이나 만소리 같은 튜너들의 극적인 튜닝 프로그램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BMW M3와 M4 오너들을 위해 AC 슈니처(AC Schnitzer)가 비교적 마일드한 튜닝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AC 슈니처를 만난 뒤 한층 에너제틱해진 BMW M3와 M4의 직렬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은 최고출력으로 431ps가 아닌 510ps를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56.1kg-m(550Nm)에서 65.8kg-m(645Nm)로 상승했다. 거기에 새로운 커스텀 서스펜션으로 차체 중심이 최대 40mm 낮아졌는데, AC 슈니처의 주장에 의하면 새 액티브 서스펜션은 일상 주행에서의 쾌적한 승차감과 뛰어난 코너링 스피드를 동시에 모두 충족시킨다.





 새로운 에어로 바디 킷에서 주연은 경량 카본 파이버 소재로 제작된 프론트 스포일러다. 무게 400그램의 이것은 레이싱 프론트 스플리터와 조합되어 ‘M3’와 ‘M4’의 차체를 노면에 더욱 단단하게 고정시켜준다. 이 밖에도 카본 파이버 사이드 윙과 카본 파이버 리어 디퓨저, 루프 스포일러, 리어 스포일러, 그리고 높이가 다른 두 가지 종류의 카본 리어 윙이 에어로 패키지에 포함되어있다.


 림은 기존 팩토리 것보다 1인치 크지만 무게는 적게 나가는 20인치 단조 휠로 바뀌었는데, 이러한 변화로 주행 역동성 또한 향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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