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어코드? 아니, '어큐라 TSX' - 2011 Acura TSX Sport Wagon


사진_어큐라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혼다 어코드 투어러'가 북미형 '어큐라 TSX 스포츠 웨건'으로 2010 뉴욕 오토쇼에서 데뷔했다.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한 가정의 가장에게 추천하는 '어큐라 TSX 스포츠 웨건'은 독일의 어느 프리미엄 웨건 못지 않은 편안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성인 5명을 충분히 수용하는 'TSX 스포츠 웨건'은 뚜렷하게 휀더가 강조된 바디 라인에 17인치 5스포크 알루미늄 휠을 장착하고, 낮게 깔린 루프 라인으로 웨건임에도 스포티한 외관을 뽐낸다.

 2.4리터 직렬 4기통 i-VTEC 엔진은 시퀸셜 스포츠시프트 5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돼 스티어링 휠 뒤에 마련된 패들 시프트와 연결되어 있다. 고속도로 연비는 약 12.8km/L(US기준), 실내에는 HDD 기반의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8인치 VGA 고화질 컬러 디스플레이를 배치했다.

 이 외에도 파워 글래스 루프, 듀얼 존 오토 에어컨을 장비하고 가죽 시트,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블루투스 핸즈프리 링크, USB 포트와 AUX 잭을 구비한 2011년형 '어큐라 TSX 스포츠 웨건'은 미국에서 올해 가을부터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