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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르노삼성차 ‘SM6’ 판매 개시





 르노삼성차는 새로운 프리미엄 중형 세단 ‘SM6’를 3월 1일 공식 출시하고 2일부터 사전 계약 차량의 출고에 들어간다. ‘SM6’는 지난 2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된 사전 계약에서 1만 1,000대 가량의 계약 건수를 달성하는 등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아 왔다.

 

 르노삼성차의 6번째 신규 라인업으로 출시된 ‘SM6’는 국내 르노삼성과 프랑스 르노 연구진들이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2011년부터 5년 동안 약 7억 유로의 개발 비용을 투자해 공동 개발한 모델이다. 유럽 판매명인 ‘탈리스만’과 ‘SM6’ 모두 플랫폼 개발 초기 단계부터 국내 연구진이 개발에 함께 참여하였고, 특히 차량 설계와 세부 디자인은 중형 세단 개발 경쟁력을 인정받은 르노삼성 기흥 연구소에서 작업을 담당했다. ‘SM6’의 부품 국산화율은 약 70%이며, 전량 부산 공장에서 생산된다.

 

 공식 출시에 앞서 다각도의 사전 평가를 받았던 ‘SM6’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감성적인 혁신 기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 등을 강점으로 인정받으며, 1세대 SM5의 명성을 뛰어넘는 국내 중형차 시장을 부흥시킬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더욱이 전 모델에 고급 사양인 벨트타입 R-EPS, 오토 스톱/스타트 시스템(LPG 모델 제외) 등을 기본 적용하고, 기가파스칼급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18.5%로 올려 차체의 뒤틀림 강성과 내구성을 강화하는 등 탄탄한 기본기까지 갖추고 있어, 기존 국내 중형 세단에 만족하지 못 하고 수입차로 발길을 돌리던 젊은 소비층으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지난 2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사전 계약 결과 30대와 40대 소비자들은 ‘SM6’ 전 구매 연령대 중 60% 이상을 차지했다.


 30~40대 소비자들이 사전 계약에서 선택한 모델 중 ‘SM6’ 최상위 모델인 SM6 TCe RE의 비중이 35%에 육박하는 것은 높아진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가늠할 수 있는 부분이다. SM6 TCe RE는 최고 출력 190마력의 강력한 성능에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액티브 댐핑 컨트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을 기본 장착해 동급 수입차 대비 높은 품질과 제원을 갖추고도 월등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SM6를 대표하는 이미지 모델이다.

 

 르노삼성차는 오는 5월까지 3개월 동안 ‘SM6’ 2만대 판매 달성을 이루고, 올 연말까지는 ‘SM6’ 5만대를 포함해 총 1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려 내수 시장에서 3위를 탈환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SM6’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주력 볼륨 모델인 가솔린 2.0 GDe는 ▲PE 2420만 원, ▲SE 2640만 원, ▲LE 2795만 원, ▲RE 2995만 원이며, 가솔린 터보 1.6 TCe는 ▲SE 2805만 원, ▲LE 2960만 원, ▲RE 3250만 원, 그리고 LPG 모델인 2.0 LPe는 ▲SE 2325만 원, ▲LE 2480만 원, ▲RE 2670만 원이다.


photo. 르노삼성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