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5 F1] 메르세데스와 페라리는 “샴쌍둥이” - 에클레스톤





 버니 에클레스톤은 2015년 빚어진 일부 정치적 대립으로 포뮬러 원이 붕괴 위기에 몰렸었다는 시각에 동의하지 않는다.


 “포뮬러 원은 절대 붕괴되지 않습니다. 설령 레드불과 로터스를 잃었어도 말이죠.” F1의 최고권력자는 『아우토 모터 운트 슈포르트(Auto Motor und Sport)』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 로터스 F1 팀을 인수한 르노마저도 마지막까지 F1 철수를 고려한 2015년은 버니 에클레스톤에게 가장 큰 위기감이 느껴진 해였는지 모른다. “지금까지 늘 문제는 있었습니다.” 에클레스톤은 말했다. “올해는 엔진 매뉴팩처러들이 자신들의 이익만을 추구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메르세데스가 레드불에 엔진을 공급하는 건 어렵지 않은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메르세데스와 페라리 사이에 모종의 합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그들의 모습은 마치 엉덩이가 붙어있는 샴쌍둥이 같습니다. 둘이 꼭 붙어있습니다.”


 “진위 여부는 모르지만, 그렇게 들었습니다. 메르세데스가 페라리에 기술적으로도 조금 도움을 주었다고. 그래서 페라리가 차이를 좁힐 수 있었고 그들도 만족했다고. 둘 모두 하나의 보트에 타서 노를 젓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얼마 전 WMSC 미팅에서 민주적 절차 없이 F1이 당면한 이슈들을 해결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 받았던 버니 에클레스톤은 그 첫 시작이 F1 위원회와 전략 그룹을 없애는 것이 될 가능성을 묻자 “거기에 내 대답은 ‘Yes’가 될지도 모른다.”고 답했다.


photo. formula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