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피닌파리나, 마힌드라 그룹에 인수 확정





 자동차 역사를 설명할 때 빠지지 않는 이름 ‘피닌파리나’가 인도 마힌드라 그룹에 인수가 최종 결정됐다.


 이번 주 월요일, 인도 최대의 유틸리티 차 제조사인 마힌드라 & 마힌드라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저명한 디자인 하우스 중 하나인 피닌파리나 SpA(Pininfarina SpA)의 지배지분 매입에 최종적으로 합의했다.


 보도에 따르면, 피닌파리나 브랜드의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마힌드라 그룹은 IT와 네트워킹 솔루션 사업에 종사하고 있는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를 통해 피닌파리나의 지주회사인 핀카(Pincar)로부터 76% 지분을 매입했다.


 지난 11년 가운데 10년 동안 전혀 수익을 내지 못하며 부채 압박에 시달려왔던 피닌파리나는 지금과 같이 계속해서 독립성을 유지하며, 파올로 피닌파리나(Paolo Pininfarina)가 회장직을 연임한다.


 1930년 창립된 피닌파리나의 이름은 특히 페라리를 통해 자동차 업계에 잘 알려져있지만, 그 밖에도 비행기, 요트, 고속철도, 버스, 트램, 실내 디자인과 건축 등 다양한 산업에서 디자인 역량을 펼쳐왔다. 그런 점에서, 앞서 우리나라의 쌍용차 뿐 아니라 프랑스 PSA 푸조-시트로엥의 모터사이클 사업을 인수하기도 했던 마힌드라 그룹에 피닌파리나 인수는 다방면으로 시너지가 기대된다.


photo. 피닌파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