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기에 GP 주말, 멕라렌이 이틀 사이 버튼과 알론소의 엔진을 두 번째로 교체하는 것을 결정했다.
이미 앞서 알론소가 30그리드 패널티를 받고 버튼이 25그리드 패널티를 받았던 상황이어서, 이로써 멕라렌은 한 경기에서 총 105그리드 강등 패널티를 받는 진기록을 달성했다.
최근, 그리드 패널티를 모두 소화하지 못할 경우 그 잔여분을 레이스 패널티로 전환해온 규정이 변경돼, 총 55그리드였던 것이 105그리드로 늘었다고해서 멕라렌이 더 가혹한 처벌을 받게 되는 건 아니다.
이번 주말 스파에 도착하기에 앞서 3개의 개발 토큰을 사용해 연소 엔진을 업그레이드했던 멕라렌-혼다에겐 포인트 획득 기회가 있는 싱가포르 GP를 고려한다면 이번 스파 주말이 그리드 패널티를 감수하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이다.
한편, 이번 주 두 번째 새 엔진은 3차 프랙티스와 예선을 앞두고 MP4-30에 장착됐다.
photo. 멕라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