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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5 F1] FIA, 2016년 무전 규제 세부사항 공개





 FIA가 내년부터 시행되는 머신-피트 간 무전 규제에 관한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내년에 시행되는 강화된 무전 규제는 현재 엔지니어에게 의존되어있는 레이스를 다시 드라이버에게로 되돌려놓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엔지니어가 드라이버에게 지시를 내려 기능과 머신의 성능을 제어하는 잘못된 지금의 방식을 바로 잡기 위한 의도로 시행된다.


 “반드시 드라이버 혼자, 도움을 받지 않고 차량을 몰아야한다.”는 경기 규정 20조 1항을 더욱 엄격하게 해석하겠다고 다짐한 FIA는 그 첫 단계로 이번 주말 열리는 벨기에 GP에서 레이스 스타트 절차에 관한 새로운 제재를 시행한다. 그리고 2016년에는 스티어링 휠에 달린 더블 패들 클러치 시스템(현재 모든 팀이 사용하고 있다.)을 싱글 패들 시스템으로 간소화하고, 2017년에는 표준 클러치를 도입해 클러치 기능을 한층 더 간소화하며 드라이버에게는 더욱 높은 수준의 책임을 지운다.


 아래는 내년 2016년에 F1에서 허용되는 무전 항목이며. 여기에서 벗어나는 무전은 경기 규정 20조 1항 위반으로 간주될 수 있다.


1. 차량에 주요한 문제가 의심 예) 펑크, 차량 손상 유의

2. 타 차량에 문제가 의심

3. 차량 수리 및 리타이어 위한 피트 진입 지시

4. 마샬링 정보 예) 황색기, 적색기, 레이스 스타트 중지, 그 밖의 유사 지시, 레이스 컨트롤로부터의 정보)

5. 노면 젖음, 특정 코너의 노면 상태 예) 오일, 파편

6. 타 드라이버와의 순위 교체를 위한 지시

7. 드라이버 메시지 확인

8. 랩 또는 섹터 타임 상세 정보

9. 타 드라이버의 랩 타임 상세 정보

10. 프랙티스 세션 또는 레이스에서 타 드라이버와의 격차

11. “Push hard”, “push now”, “you will be racing xx”, 또는 그것과 유사한 말

12. 프랙티스 또는 레이스 간 트래픽 경고

13. 클린 랩을 위한 예선 중 차량 간 간격 유지 지시

14. 다음 피트스톱 타이어 선택

15. 타 드라이버의 타이어 수명

16. 타 드라이버의 타이어 사양

17. 타 드라이버의 예상 레이스 전략 정보

18. 세이프티 카 윈도우(Safety Car window) - 세이프티 카 철수 정보로 추측

19. 같은 팀 드라이버 또는 타 드라이버의 주행 위반 예) 시케인 컷, 트랙 오프, 타임 패널티 등

20. DRS 사용 가능 여부

21. DRS 시스템 고장 대처 지시

22. 다음 피트스톱에서의 프론트 윙 포지션 변경

23. 오일 트랜스퍼

24. 피트 진입 시기

25. 피트 출입 간 흰선, 볼라드, 차량무게측정 알림등 유의

26. 트랙 한계선 유의

27. 레이스 컨트롤 메시지 전달

28. 차량 파손 관련 알림

29. 남은 바퀴 수

30. 프랙티스 세션 간 테스트 시퀸스(Test sequence) 정보 예) 에어로-매핑

31. 날씨 정보


photo. ESP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