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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또 하나의 뉴 제너레이션 미니 - The new 2016 MINI Clubman





 ‘미니 클럽맨’이 실용성에서 쿠퍼 해치백 모델과 더욱 뚜렷하게 선을 그었다. 이제 네 개의 풀 사이즈 도어를 가졌고, 실내는 더욱 넓어졌다.

 

 미니는 현지시간으로 24일, 올-뉴 신형 ‘클럽맨’을 공개했다. 긴 허리와 좌우로 열리는 뒷문은 여전하다. 하지만 비판을 많이 들었던 만큼 많은 부분에서 실질적인 변화가 이루어졌다. 대표적으로, 조수석측에만 뒷좌석 공간으로 연결된 작은 옆문을 달았던 기존 방식을 버리고 풀 사이즈 도어를 왼쪽과 오른쪽에 모두 달았다.


 차체도 커졌다. 신형 ‘클럽맨’의 전장은 293mm 길어진 4,253mm, 전폭과 전고는 각각 115mm, 16mm 늘어난 1.8미터와 1,441mm로 이루어져있다. 진일보한 다재다능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디자인되었지만, 외모는 기본적으로 쿠퍼 해치백과 많은 부분에서 닮았다.


 초대와 마찬가지로 테일라이트에 있어서는 쿠퍼 해치백과 전혀 다른 디자인을 적용 받았다. 초대 ‘클럽맨’의 테일라이트가 필러와 수직선상에서 제한된 공간에 배치되었었다면, 이번 신형에선 가로로 완전히 누웠다. 그리고 후면부 중간에 ‘CLUBMAN’ 레터링을 넣고 그 오른편에는 모델명을, 반대편에는 미니 엠블럼을 부착했는데, 아쉽게도 이 부분에선 조금 지저분한 느낌이 든다.





 한편 적재 공간은 360리터로 100리터가 늘어났다. 전장이 27cm, 축간 거리가 10cm 짧은 해치백보다 150리터, 컨트리맨과 비교해선 10리터 넓다. 40대 20대 40으로 분할되는 뒷좌석 시트를 모두 눕히게 되면, 1,250리터의 공간이 만들어진다.


 출시 초기 ‘클럽맨’에는 총 세 기의 엔진이 탑재된다. 먼저 150ps(148hp) 출력을 발휘하는 4기통 디젤 엔진이 ‘미니 쿠퍼 D 클럽맨’에, ‘미니 쿠퍼 클럽맨’에 136ps(134hp) 출력의 3기통 가솔린 엔진, 그리고 ‘미니 쿠퍼 S 클럽맨’에 192ps(189hp) 출력의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실린다. 변속기로는 6단 또는 미니 최초의 8단 “스텝트로닉”을 이용한다. ‘S 클럽맨’은 8단 스포츠 변속기를 사용한다.

 

 영국에서 공개된 신형 ‘미니 클럽맨’의 가격은 1만 9,995파운드, 한화로 약 3,500만 원부터 시작된다.


photo. 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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