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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데일리 드라이빙 멕라렌 - 2016 McLaren 540C Coupe




 이번 주 개막한 2015 상하이 오토쇼에서 멕라렌은 스포츠 시리즈(Sports Series) 두 번째 모델 ‘540C 쿠페’를 선보였다.


 ‘540C 쿠페’는 멕라렌 역대 가장 저렴한 완성차다. 하지만 540ps(533hp) 출력, 55.1kg-m(540Nm) 토크를 내는 3.8 트윈터보 V8 엔진으로 3.5초의 “제로백”을 끊는 퍼포먼스는 결코 깔볼 수 있는 그런 게 아니다. ‘570S’에 이어 두 번째로 ‘스포츠 시리즈’에 합류한 ‘540C 쿠페’는 모델명과 동일한 540마력의 힘을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으로 보내고, 20인치 합금 휠을 신은 뒷바퀴가 이것을 받아다 노면에 때려 박는다. 


 2,095mm 폭과 1,202mm 높이는 멕라렌이 개발 단계에서부터 타겟으로 삼은 포르쉐 911보다 넓고 낮다. 카본 파이버 터브를 중심으로 만들어져, 멕라렌에 따르면 무게는 “최대 경쟁자(아무래도 포르쉐인듯)”보다 150kg 가벼운 1,311kg으로 억제되고 있다.





 ‘540C 쿠페’는 비록 멕라렌 라인업에서 가장 가격이 저렴하지만, 코너링에서 안쪽 뒷바퀴에 제동 압력을 거는 브레이크 스티어 시스템(Brake Steer system)을 기본적으로 달며, 오히려 570S에는 없는 3모드 어댑티브 댐퍼로 더욱 안락한 승차감을 확보하고 있다.


 외관은 570S와 거의 95% 동일. 디퓨저나 휠 디자인이 조금 순해졌다. 다행히 걸윙 도어는 살아 남았다.


 ‘540C 쿠페’는 12만 6,000파운드(약 2억 400만 원)에 판매된다. 현재 포르쉐 911 터보는 12만 598파운드(약 1억 9,600만원)에, 터보 S는 14만 2,120파운드(약 2억 3,000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0-100km/h (0-62 mph): 3.5 seconds

0-200km/h (0-124 mph): 10.5 seconds

최고속도: 320 km/h (199 mph)

출력 대 무게: 412PS per tonne


엔진 구성: V8 Twin Turbo / 3,799cc

출력: 540PS (533 bhp) @ 7,500 rpm

토크: 540Nm (398 lb ft) @ 3,500-6,500 rpm

변속기:  7 Speed SSG

CO2: 258 g/km

연비: 25.5 mpg (EU combined)

엔진 윤활제: Mobil 1 New Life™ 0W-40


건조 중량: 1,311 kg (2,890lbs) with lightweight options

무게 배분:  (f / r) 42 / 58

전장: 4,530mm

전폭:  2,095mm

전고:  1,202mm


photo. 멕라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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