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신형 ‘C 250 블루텍 4매틱’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신형 C-클래스의 사륜구동 모델인 ‘The New C 250 블루텍 4매틱’을 새롭게 출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는 1982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850만 여대가 판매 되었으며, 지난 2007년 출시된 4세대 C-클래스는 전 세계적으로 총 220만 여대가 판매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2014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5세대 ‘The New C-클래스’는 2007년 4세대 이후 7년 만에 풀 체인지 되어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 진보된 기술, 향상된 효율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번 ‘C 250 블루텍 4매틱’ 출시로 신형 C-클래스는 C 200, C 200 Avantgarde, C 220 BlueTEC Avantgarde, 그리고 C 220 블루텍 Exclusive 총 5개의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형 ‘C 250 블루텍 4매틱’은 AMG 익스테리어 라인을 기본 적용하여 한층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외관으로 변모했다. 또, 유로6 환경 기준을 충족하는 신형 메르세데스-벤츠 청정 디젤엔진 BlueTEC와 고효율 지능형 소재와 컴팩트한 경량 디자인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시 사륜구동 기술인 4MATIC 기술이 적용되어 한층 더 강화된 안정성과 친환경성을 제공한다.


 가격은 6,350만 원(부가세포함)이며, 내년 1월부터 적용되는 한-미FTA 개별 소비세 인하를 선적용 하였다.

 

 

 신형 ‘C 250 블루텍 4매틱’은 2,143cc 차세대 직렬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이 새롭게 장착되어 높은 효율성과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BlueTEC 기술 적용으로 유해 물질 배출 또한 현격히 줄어 유로6 기준을 만족시키는 친환경 디젤 엔진에 ECO Start/Stop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효율성은 더욱 높아졌으며, 최고출력 204마력(3,800rpm), 최대토크 51.0kg·m(1,600-1,800rp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속도 24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6.9초에 주파한다.


 CO2 배출량은 126g/km로 뛰어난 친환경성을 실현하며 복합연비는 15.5km/ℓ이다. 또한, 즉각적인 응답성이 장점인 7G-트로닉 플러스가 탑재되어 파워풀하고 빠른 가속이 가능하며 편안한 승차감과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신형 ‘C 250 블루텍 4매틱’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하였다. “4매틱(4MATIC)”은 전륜과 후륜에 항시 45:55의 일정한 구동력을 전달하여 빗길, 빙판길, 눈길과 같은 악천후 상황에서도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안정성을 향상시켜 준다.

 

 신형 ‘C 250 블루텍 4매틱’에는 또,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어질리티 컨트롤(AGILITY CONTROL) 서스펜션이 장착되었다. 이는 새로운 서스펜션의 연속 가변식 댐핑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작동하여, 감쇠력(damping force)을 각 휠로 정확하게 전달하며 도로 조건에 따른 최적의 승차감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부드러운 노면에서는 댐핑 효과와 타이어 진동을 감소시켜 감도를 높이고, 거친 노면에서는 댐핑 효과를 증가시켜 핸들링이 용이하도록 돕는다.


 어질리티 셀렉트(AGILITY SELECT) 스위치로는 7G-트로닉 플러스 변속기와 결합하여 엔진, 트랜스미션, 에어컨의 작동을 주행 모드에 맞게 조절해주며, Eco, Comfort, Sport, Sport+, Individual 총 다섯 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또, 동급 세그먼트에서 유일하게 에어 서스펜션인 에어매틱 어질리티 패키지(AIRMATIC Agility Package)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하여 신형 C-클래스에서도 에어 서스펜션을 제공한다.



 아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터치패드 컨트롤러(Touchpad Controller)를 장착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 신형 ‘C 250 블루텍 4매틱’에는 이미 신형 S-클래스와 E-클래스를 통해 그 우수성이 입증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 컨셉 하에 적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photo. Mercedes-ben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