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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현대차, 전륜 구동 고급 대형세단 ‘아슬란’ 출시





 30일 목요일, 현대차는 ‘아슬란(ASLAN)’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아슬란’은 중후한 스타일, 그리고 최상의 정숙성과 승차감을 갖춘 전륜 구동 프리미엄 대형 세단을 지향해 개발되었다. 차명 ‘아슬란’은 터키어로 '사자'를 뜻하며, 지난 5월 부산모터쇼에서 프로젝트명 AG로 최초 공개된 뒤 이러한 차명이 확정되었다.


 에쿠스, 제네시스로 내려오는 현대차의 고급차 라인업을 잇는 ‘아슬란’은 그 만의 품격을 표현하는 외관으로 크롬이 적용된 세로형 라디에이터 그릴의 전면부, 후드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매끄럽고 우아한 캐릭터 라인이 적용된 측면부, 볼륨감을 살린 리어 범퍼 디자인과 개성 강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안정감과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한 후면부 등으로 프리미엄 대형 세단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내부 공간을 가로형 구조의 레이아웃으로 조성해 넓어 보이면서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구현하는 한편, 개방감이 강조된 슬림한 디자인의 크러쉬 패드와 우드그레인 가니쉬를 적용해 고급감을 더했으며, 프라임 나파 가죽시트에 퀄팅 패턴의 박음질 무늬를 적용해 대형 세단 오너로서의 자부심과 함께 수준 높은 감성만족을 제공한다.




 ‘아슬란’은 전장 4,970mm, 전폭 1,860mm, 전고 1,470mm의 차체 크기를 갖췄으며, 특히 실내공간을 결정짓는 축간 거리는 2,845mm로 운전자는 물론 후석 탑승객에게 보다 넓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446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했으며, 여기에는 골프백과 보스턴백이 각각 4개까지 수납 가능해 고객에게 최고의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엔진 라인업은 가솔린 엔진인 “람다Ⅱ” V6 3.0 GDi 와 “람다Ⅱ” V6 3.3 GDi 등 총 2개로 운영된다. 특히 현대차는 ‘아슬란’을 출시하며 엔진 성능의 개선을 통해 저중속 영역에서 매끄러운 가속감을 확보하고 편안한 핸들링과 중후한 주행감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아슬란’에 탑재된 3.0 GDi 엔진은 최고출력 270마력(ps), 최대토크 31.6kg-m의 강력한 동력성능과 9.5km/L의 우수한 연비효율을 확보했다. 아울러 고배기량 선호 고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3.3 GDi 엔진은 최고출력 294마력(ps), 최대토크 35.3kg-m의 강력한 동력성능과 9.5km/L의 우수한 연비효율을 확보했다.


 여기에, 첨단 엔지니어링 기술을 통해 고급 세단에 걸맞는 최적화된 변속성능과 조작감을 구현한 전륜 6단 자동변속기를 가솔린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아슬란’은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으로 뛰어난 안전성능을 자랑한다. 9에어백 시스템,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의 적용으로 차량의 전반적인 안전성을 높였고, 에어백 전개 후 에어백으로 인한 2차 사고를 막기 위해 에어백 압력을 조정하는 시스템이 담긴 ‘동승석 에어백 액티브 벤트’ 시스템도 적용해 운전자 및 탑승자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전면 윈드쉴드 뿐만 아니라 전/후석 도어 유리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적용해 외부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했으며, 차폐구조 개선, 엔진룸 및 주요부위에 흡차음재 확대 적용으로 소음 및 진동을 최소화하는 전방위적인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대책 설계로 최상의 정숙성을 실현했다.


 ‘아슬란’은 차량의 움직임과 노면의 상태를 계측해 실시간으로 승차감 및 조종 안전성을 향상시켜주는 전자제어 서스펜션(ECS) 또한 탑재했으며, 든든한 주행감을 위한 최적의 설계를 적용해 안락하면서 편안한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또, 전 모델에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Head Up Display)’가 기본 적용돼 전방에 시선을 떼지 않고도 운행시 필요한 주요 정보(차량 속도, 길 안내 표시 등)를 앞 유리에 투영된 이미지를 통해 인지할 수 있으며, 사각지대 차량 또는 후방 차량을 인지해 경보해주는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과 함께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을 적용해, 주행시 충돌사고 예방성을 크게 높였다.


 이와 함께 차간거리 자동 조절 뿐 아니라 자동 정지와 재출발 기능이 있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차량 충돌 예상시 운전자에게 경보해 피해를 최소화시켜주는 ‘전방추돌 경보 시스템(FCWS)’ 등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갖췄고,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 직각주차 보조기능을 더한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ASPAS)’, 핸들의 움직임에 따라가는 '어댑티브 헤드램프 (AFLS) ' 등의 신기술이 적용됐다. 또, 노멀, 에코, 스포츠의 3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는 ‘통합 주행모드 시스템’, 12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뒷좌석 도어 수동커튼, 전동식 뒷면유리 커튼,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IMS) 등 다양한 고객 선호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아슬란’은 3천~ 3천 900만원 선에서 판매되는 ‘그랜저’, 4천 600만원부터 시작되는 후륜구동 ‘제네시스’ 사이에 포지셔닝 되어, 3.0 GDi 모델 ‘G300 모던’이 3천 990만원, 3.3 GDi 모델 ‘G330 프리미엄’은 4천 190만원, ‘G330 익스클루시브’는 4천 590만원에 판매된다.


 현대차는 출시와 함께 판매에 돌입해 올해는 6천대를, 판매가 본격화되는 내년에는 2만2천대의 ‘아슬란’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photo. Hyund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