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우바가 현재 엔진 개발에 고전 중인 페라리와의 관계는 앞으로도 계속된다며 굳은 신의를 나타냈다.
재정난에 허덕이고 있어 이들 스위스 팀에겐 팀의 챔피언쉽 성적이 무척 중요하지만, 2014년 올해에 아직 단 1점의 챔피언쉽 포인트도 획득하지 못하고 있어 상금을 받지 못한 채 시즌을 마칠 수도 있다.
팀 보스이자 공동 오너인 모니샤 칼텐본은 온전치 못한 페라리의 V6 터보 엔진이 자우바의 현재의 상황을 가져온 “한 가지 팩트”라고 이탈리아레이싱(Italiaracing)을 통해 인정했다. “하지만 상대의 잘못이라고 말하는 건 쉽습니다.” “그보다 우선은 우리들 자신을 돌이켜 봐야하고, 솔직해져야합니다. 그런 점에서 지금 우리의 머신은 절대 최고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완전히 새로운 ‘파워 유닛’ 시대에 들어선 만큼 엔진 패키지는 중대한 요소다. 그래서 자우바가 2015년에 F1에 다시 복귀하는 혼다의 첫 비워크스 엔진 고객이 된다는 소문이 있다.
이에 대해 칼텐본은 말했다. “엔진은 중대한 팩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주행용이성 관점에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우리를 찢어놓는 이유가 되진 않습니다.” “우리는 페라리와 오래 관계를 유지해왔고, 그 기간 동안에도 기복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계속 함께할 것이고, 함께 싸웁니다.”
photo. f1fana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