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대 911 터보가 출시된지 40주년이 된 것을 기념해 포르쉐가 영국에서 ‘911 터보 S 익스클루시브 GB 에디션’을 출시했다. 그 이름 그대로 이 특별한 911 터보 S는 영국 외의 국가에서는 판매되지 않는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포르쉐의 인-하우스 커스텀 제작 부서인 포르쉐 익스클루시브(Porsche Exclusive)가 만들었다. 스타일링에 많은 심혈을 기울일 건 알겠는데, 파워트레인에도 변화가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없다. ‘익스클루시브 GB 에디션’ 차량에는 수평대향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올라가며, 여기서 560ps 출력, 71.4kg-m 토크가 나온다. 네 개 바퀴로 전해지는 이 힘은 3.1초 제로백, 최고속도 318km/h라는 놀라운 가속력으로 연결된다. 엔진 파워나 가속력 모두 기존 911 터보 S와 같다.
그럼 이제 대미의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포르쉐의 생애 첫 911 터보를 좇아 리어 스포일러, 20인치 스포츠 클래식 합금 휠, 외부 도어 핸들, 윙 미러를 검은색으로 처리했고, 로커 패널 부위를 PORSCHE 로고와 스트라이프로 이루어진 데칼로 꾸몄다. 실내에는 검정 가죽 마감재와 카본 트림을 사용했으며 유니언잭 문양도 곳곳에 곁들였다. 또한 실내 전반에 “Guards Red” 스티칭을 사용했고, 운전석 앞에 스포츠디자인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다.
초대 911 터보 출시 40주년을 기념하는 ‘911 터보 S 익스클루시브 GB 에디션’은 그 의미를 적극적으로 살려 총 40대만 제작된다.
photo. Pors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