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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카마로, 시동키 결함으로 51만대 전량 리콜





 제너럴 모터스 GM이 51만 2,000대의 ‘카마로’에 대해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행 중 시동키가 돌아가 시동이 꺼질 수 있는 위험 때문이다.


 리콜 문제로 떠들썩한 한때를 보내고 있는 GM의 이번 최신 리콜은 총 260만대가 리콜된 쉐보레 코발트의 최소 13명의 목숨을 앗아간 점화 스위치 결함과 유사해보이지만, 실제론 동일한 것이 아니라는 게 GM의 주장이다.


 결함 사실을 숨기다 10년 만에 리콜된 코발트처럼 ‘카마로’ 역시 시동키가 ‘Run’ 위치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카마로’의 경우 열쇠고리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시동키를 운전자가 무릎으로 치게 될 경우 시동키가 돌아가며 시동이 꺼진다고 한다. 실제로, 파워 스티어링 휠과 에어백의 기능을 무능화시킬 수 있는 이 문제로 3건의 사고가 있었고 4명이 경상을 입었다고 한다.


 이에 GM은 점화 스위치를 교체했던 코발트의 경우와 달리 ‘카마로’에 대해서는 점화 스위치 교체 없이 열쇠고리가 분리된 새 시동키를 제공한다. 리콜 대상은 2010년식부터 현재 시판 중인 2014년식까지. 지금까지 판매된 모든 차량이 대상이다. 미국에서만 46만 5,000대에 해당한다.


 GM이 2014년 현재까지 미국에서 실시한 리콜은 총 1,440만대로, 미국에서 실시된 전체 리콜의 57%에 이른다.


photo. Caranddriver/Reu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