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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진정한 프리미엄 SUV로 진화한 ‘QM5 Neo’ 출시



 르노삼성차는 QM3에서 이미 선보인 바 있는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 더욱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강화한 ‘QM5 Neo’를 22일 출시했다.


 ‘QM5 Neo’는 동급 SUV와 비교되는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며,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강화시켜 상품성을 높였다. 더불어 작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2.0 가솔린 모델의 라인업을 기존 SE, LE 두 가지 트림에서 고급 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한 RE 트림을 추가하여 라인업 구성을 강화 했다. 


 ‘QM5 Neo’는 QM3에서 이미 선보인 르노삼성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하여 프론트 범퍼 및 라디에이터 디자인을 변경하고, 신규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적용하여 세련되고 도회적인 외관 디자인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정숙성과 뛰어난 파워트레인 성능으로 대표되는 유러피안 디젤 2.0dCi 엔진을 탑재, 디젤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하기 위해 르노삼성만의 노하우로 설계 및 개발된 ‘QM5 Neo’는 가솔린 차량으로 착각할 만큼 뛰어난 정숙성을 자랑한다. 또한 SUV임에도 불구, 세단 승용차에 버금가는 안락한 승차감과 탄탄한 주행 안전성은 장거리 운전에도 피로도를 느끼지 않게 해준다. 


 ‘QM5 Neo’에는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가 국내 SUV 중 최초로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TPMS는 각 타이어에 내장된 공기압 센서를 통해서 타이어 공기압의 적정여부를 측정하고 공기압 부족/타이어 파열과 같은 상황을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예방안전 시스템이다. 이는 타이어의 불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연료소비 및 타이어 마모까지도 줄일 수 있다.


 실내에는 고급 편의사양 중 하나인 B-필러 에어벤틸레이션(에어컨, 히터 공조장치)을 적용하여 뒷좌석의 승객에게 보다 쾌적함을 제공한다. 


 작년 4월 출시하여 고객들의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QM5 2.0 가솔린 모델은 르노-닛산 얼라인언스가 공동 투자하여 닛산이 개발하고 르노삼성이 생산하고 있는 최신엔진인 M4R 2.0 CVTC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이 엔진은 전 운전 영역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이며 경량화와 정숙성을 더한 강하면서 부드러운 엔진으로써, 특히 중 저속의 실용구간에서 정교한 퍼포먼스를 나타낸다. 


 작년 4월 출시 이후 매월 평균 QM5 전체 판매량의 약 20%를 차지하면서 2013년 QM5의 판매확대에 있어 큰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가솔린 SUV에 대한 국내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모델이다. ‘QM5 Neo’는 이 같은 가솔린 모델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품성을 강화한 최상위 RE 트림을 추가하였다. 


 한편 QM5는 첫 출시 이후 우수한 품질과 프리미엄 사양들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30만 대 이상 판매가 되었으며 현재에도 변함없는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photo. 르노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