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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는 컴팩트 왜건 – 2014 Peugeot 308 SW



 푸조 308이 610리터의 짐칸을 가졌다. 스테이션 왜건 버전의 신형 ‘308 SW’는 동급 라이벌들보다 뛰어난 실용성으로 무장하고 올 봄 유럽시장에 출시된다.

 올-뉴 ‘308 SW’는 해치백의 것과 동일한 푸조의 새 플랫폼 ‘EMP2(Efficient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선대보다 140kg 가볍게 완성되었을 뿐 아니라 선대보다 넓고 낮은 외관으로 훨씬 안정된 자세를 가졌다. 훨씬 잘생겨진 건 말할 것도 없다.
 
 해치백보다 300mm 긴 왜건의 전장은 이제 4.58미터. 그 속에는 푸조가 동급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자부하는 넓은 적재 공간이 갖춰져 있으며, 레버 하나 당기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시트를 평평하게 눕힐 수 있어 공간 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신형 ‘308 SW’에 탑재되는 엔진은 라이벌 브랜드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경차 수준인 km 당 85g의 낮은 탄소 배출량을 기록하는 1.6 블루HDi 디젤을 시작으로 148hp를 내는 2.0 블루HDi 디젤, 최대 128hp를 내는 배기량 1.2리터의 3기통 터보 가솔린으로 구성된다. 모든 엔진은 유로6 기준을 충족한다.

 신형 ‘푸조 308 SW’는 올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정식 데뷔한다.

photo. Peuge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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