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가상의 슈퍼스포츠 카 - 2013 Mercedes-Benz AMG Vision Gran Turismo



 올해 말 발매 예정인 인기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의 최신판 ‘그란 투리스모 6’에 등장하는 가상의 메르세데스-벤츠 슈퍼카가 현실 세계에 도래했다.

 슈투트가르트 메이커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팀이 실물 크기로 완성한 ‘AMG 비전 그란 투리스모’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매장이 아닌 비디오 게임 속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상의 차다.

 내부는 현대적인 알루미늄 스페이스프레임과 카본 파이버 컴포넌트로 만들어졌지만 외관 스타일은 레트로를 지향한다. 뛰어난 실용성을 구현해야한다는 집착은 잠시 접어두고 멋을 내는데 치중해, 능청스럽게 공기 저항을 회피하는 글래머러스한 바디를 거대한 4개의 휠에 걸터 앉혔다.

 은은한 은빛의 웅장한 차체는 메르세데스의 과거 레이싱 카를 연상시킨다. 고래처럼 크게 입을 벌린 프론트 그릴은 1950년대 레이싱 카 300 SL에서 영감을 받은 것인데, 이 그릴 내부는 루버 대신 LED 조명으로 채워졌다.

 또 실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의 현대 F1 레이싱 카에서 파생되었으며, 1,385kg에 불과한 중량을 활용해 585마력의 V8 엔진으로 2.4kg/ps라는 출중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브레이크 디스크는 카본-세라믹이다.

 ‘AMG 비전 그란투리스모’는 19일 LA 오토쇼에서 피로될 예정이다.


photo. Mercedes

0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