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더욱 날카로운 서킷 퍼포먼스 - 2014 Honda CBR1000RR SP


사진_Honda


 ‘CBR1000RR’에서마저 충분한 스피드를 느끼지 못하는 라이더들의 밤잠을 설치게 할 ‘혼다 CBR1000RR SP’가 2013 EICMA 국제 모터사이클 박람회를 통해 발표되었다.

 2015년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올-뉴 체인지를 앞두고 등장한 스페셜 에디션 버전의 ‘CBR1000RR SP’는 우선 “컴페티션-퀄리티”의 올린즈(Ohlins) 서스펜션을 특징으로 한다. 43mm의 3방향 조절식 도립 프론트 포크는 개량된 디자인의 트리플 클램프에 고정된다. 전방 서스펜션에는 올린즈 TTX 쇼크업소버가 달렸다.

 혼다 엔지니어들은 배기량 999cc의 직렬 4기통 엔진을 해부한 뒤 새 실린더 헤드를 장착하며 흡배기 포트를 개량, 새 피스톤과 커넥팅 로드를 채용해 출력과 토크를 향상시켰다. 또 브렘보 모노블록 캘리퍼를 채용하고, 경량 알루미늄 서브프레임으로 무게 중심을 낮췄다. 타이어는 더욱 강력한 접지력을 발생시키는 피렐리 디아블로 슈퍼코르사 SC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기존 혼다의 슈퍼 스포츠 플래그쉽 바이크와 ‘SP’ 모델을 외관만 보고 구분할 수 있는 포인트가 두 가지 있다. 그 중 하나는 금색 칠이 된 12스포크 휠, 또 다른 하나는 맥시멈 스피드를 찍는데 불필요해 제거된 뒤쪽 안장이다.

 ‘CBR1000RR SP’의 상세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혼다는 1만 7,000달러(약 1,800만원) 선이 될 것이라고 귀띔하고 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