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otus
올해에 종종 블랙 & 골드 컬러의 ‘E21’에 장착되었던 이른 바 수동적 DRS “DRD”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로 로터스가 결정했다.
“아마 올해에 다시 볼 수 없을 겁니다.” 팀의 트랙사이드 보스 앨런 펄메인은 말했다. “포기한 건 아닙니다. 하지만 아직도 완전하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는 독일 아우토 모터 운트 슈포르트(Auto Motor und Sport)에서 말했다. “단순하게 우리는 여기에 더 이상 시간을 쏟고 싶지 않습니다.”
“저희 기술 부서는 지금 후년을 위한 머신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한편 스페인 신문 엘 문도 데포르티보(El Mundo Deportivo)는 페라리가 지난 18개월 간 잠자고 있던 자체 풍동 설비를 오는 10월 말에 재가동한다고 전했다. 페라리는 마라넬로의 자체 설비에서 데이터 오류를 발견한 뒤 개량을 실시했고, 지난 18개월 동안 도요타의 쾰른 설비를 사용해왔다.
“자체 풍동을 갖고 있지 않다는 건, 농구에서 양손을 사용하는 상대에 한손으로 맞서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팀 대표 스테파노 도메니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