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 어딘진 모르겠지만 분명히 변한 것 같은 'BMW 3시리즈' 2011년형 쿠페와 컨버터블이 개됐다. 효율성 높은 새로운 엔진 기술이 적용된 2011년형 모델의 외관은 전후 라이트와 키드니 그릴, 스플리터 윤곽이 강조된 전후 범퍼, 사이드 실로 변화되고 있다.
사진_BMW
크게 눈에 띄진 않지만 사이드 미러는 유럽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크기가 커졌고, 보행자 충돌을 화하기 위해 전후 오버행은 각각 29mm, 3mm 늘어났다.
2011년형 '3시리즈' 컨버터블과 쿠페는 엔진에서도 많은 변화를 가졌다.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현행 '335i' 트윈 터보 엔진은 2011년형에서 트윈 스크롤 싱글 터보차저로 교체되었고, 고정밀 분사 장치와 밸브트로닉 기술이 결합된 신형 '335i'의 6기통 엔진은 이전과 동일한 306ps(302hp)에 408kg-m(400Nm) 토크를 발휘하지만, 향상된 응답 속도와 개선된 연료 효율성을 실현시켰다.
7단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를 옵션 장착하는 '335i' 쿠페와 컨버터블은 0-100km 순간가속도를 5.5초/5.8초 만에 주파한다. 연비는 쿠페가 EU 기준 평균 약 11.9km/L, 컨버터블이 약 11.4km/L를 기록하며, '335i'를 포함한 2011년형 모델에는 멀티 펑션 버튼을 부착한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바이-제논 헤드라이트가 표준 장착된다.
이 밖에도 새로운 바디 컬러와 다양화된 가죽 소재를 준비하고 있는 2011년형 'BMW 3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은 올해 3월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 될 예정이며, BMW는 디테일한 판매가격을 알려주는 대신 현행 모델보다 약간 증액된다는 정보를 첨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