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미니 2010년형 '미니 쿠퍼'에 개량형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미니 가운데 가장 저렴하고 부담없이 판매되던 엔트리 모델 'ONE'에도 기존 1.4리터 엔진 대신 개량형 1.6리터 엔진이 탑재된다.
2010년형 미니에 새롭게 탑재되는 1.6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은 75마력과 98마력 2가지 성능을 발휘한다. 75ps(74hp) 사양에서 토크는 17% 증가한 14.3kg-m를 발휘하고, 고성능 98ps(97hp) 사양에서 토크는 15.6kg-m를 발휘한다. 75마력과 98마력 사양에는 분명한 성능 차이가 있지만 연비와 CO2 배출량은 약 18.52km/L(US 기준), 127g/km로 동일하다.
2010년형 '쿠퍼 S'에는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가 부착돼 현행 '쿠페 S'보다 9ps 증가된 184ps(181hp), 1600rpm에서 24.5kg-m(240Nm) 토크를 발휘하고(오버부스트 26.5kg-m) 0-100km 순간가속도 7.0초에 최대시속 228km, CO2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3g/km 줄어든 136g/km를 기록한다.
2010년형 미니 라인업에는 '쿠퍼 ONE'을 기반으로 퍼포먼스는 유지하면서 환경성을 중시하는 요소를 추가한 'ONE 미니멀리즘 라인(MINIMALISM Line)'이 추가됐다. '미니멀리즘 라인'은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시스템, 오토 스타트 스톱, 변속 구간 표시기 등을 채용해 CO2 배출량을 119g/km로 억제하고 19.6km/L(유럽 기준) 연비를 도모했다.
지금까지 해치백 밖에 없었던 '쿠퍼 ONE'에는 컨버터블을 추가, 98ps 1.6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0-100km 순간가속도를 11.3초에 끊는 'ONE 컨버터블'은 최대시속 180km에 17.56km/L(US 기준) 연비를 기록한다. 이 밖에도 레인보우 페인트를 옵션으로 신설한 2010년형 미니는 올해 3월부터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미니 쿠퍼 ONE 컨버터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