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캐딜락 캐딜락의 미래 럭셔리 세단을 엿볼 수 있는 '캐딜락 XTS 플래티넘 컨셉트'가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됐다. 배기량 3.6 가솔린 직분사 엔진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올-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결합한 'XTS 컨셉트'는 354ps(350hp), 40.8kg-m(400Nm) 토크를 발휘한다.
'BMW 7시리즈' 같은 대형 럭셔리 세단을 겨냥한 'XTS 컨셉트'는 '아트와 과학' 디자인 언어를 접목시킨 길이x폭x높이 5170x1900x1500mm, 휠 베이스 2837mm 차체에 수직으로 뻗은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클래식 캐딜락을 떠올리게 하는 길다란 사이드 뷰, 20인치 대구경 휠, 높게 자리잡은 벨트 라인으로 당당한 위용을 과시하고 있다.
손수 자르고 꾀맨 최고급 소재들로 감싼 인테리어에는 시트, 대쉬보드, 도어 패널을 감싼 라이트 크림(light cream) 색상 가죽이 사치스러움을 더하고 있다. 버튼류를 간소화시킨 센터 콘솔에는 조명 기법을 이용한 블랙 컨트롤 패널, 계기판에는 통상의 게이지를 대신하는 O-LED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캐딜락 XTS 플래티넘 컨셉트' 현행 'STS', 'DTS' 후속 차량으로 2012년 양산화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