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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한국지엠 개발 주도한 ULV ‘트랙스’ 국내 판매 개시

사진:GM

- 한국지엠이 개발 주도한 쉐보레 신차 트랙스 국내 판매 개시
- SUV와 소형차의 장점을 두루 갖춘 새로운 ULV(Urban Life Vehicle) 세그먼트 개척
- 국내 최초 1.4 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장착해 탁월한 힘과 연비 실현
- 견고한 차체 구조와 섬세한 핸들링으로 최적의 주행 안정성 구현
- 업그레이드된 마이링크 및 BOSE® 사운드 시스템 등 프리미엄급 편의사양 대거 채택

 한국지엠은 25일부터 새로운 개념의 ULV(Urban Life Vehicle) 신차 ‘쉐보레 트랙스’의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

 ‘트랙스’는 총 60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했으며, 완벽한 성능과 품질을 위해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100만km 이상의 내구성 테스트와 주행 시험, 다양한 충돌 테스트 등 엄격한 검증을 마쳤다. 트랙스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을 포함, 전 세계 14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1.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트랙스’는 140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20.4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고효율 1.4리터 엔진과 통합형으로 설계된 터보차저는 기존 터보 엔진의 터보랙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으며, 2.0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한 동급 SUV 차량 대비 연간 최대 약 27만원의 자동차세 절감효과까지 볼 수 있다.

 또한, 중형 가솔린 엔진에 적용되어 온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Double Continuous Variable Cam Phasing) 기술을 적용해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해 엔진 효율을 향상시킨 동시에 배기가스 배출을 감소시켰다. 트랙스에 장착된 차세대 Gen II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FS: Variable Flow Solenoid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을 통해 향상된 변속 응답성과 완벽에 가까운 변속 타이밍을 구현해 부드러우면서도 경쾌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실현했다.

 특히, 고효율 터보 엔진에 최적화된 6단 자동변속기는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해 발진 및 추월 가속성능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높은 수준의 연비를 구현해 운전의 재미와 경제성을 동시에 선사한다. (신연비 기준: 복합연비 12.2km/L, 고속주행연비 14.1km/L, 도심주행연비 11.1 km/L).

 ‘트랙스’는 여유로운 차체(전장 4,245mm, 축거 2,555mm)를 바탕으로 성인 5명이 여유롭게 승차할 수 있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에 6:4 폴딩 시트를 적용하고 앞좌석 동반석이 평평하게 접힐 수 있게 설계되어 필요에 따라 총 8가지의 다양한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출퇴근, 쇼핑 등의 일상 생활은 물론, 도심 밖 장거리 주행을 모두 만족시킨다.

 ‘트랙스’는 최대 1,370리터의 적재 용량을 갖춘 대용량 트렁크와 센터페시아 상단의 소형 수납함, USB와 AUX단자가 장착된 보조석의 듀얼 글로브 박스, 센터스택 양 옆의 수납공간, 1.5리터 페트병을 넣을 수 있는 도어 수납 공간,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4개의 컵홀더와 2열 시트 암레스트의 컵홀더 등 실내 곳곳에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춰 고객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장점을 극대화한 미터 클러스터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주도하며, 차량 속도를 디지털 게이지를 통해 보여주는 방식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시인성을 높인 동시에 미터 클러스터 주변에 오션 블루 색상의 백라이팅이 적용되어 세련된 도시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또한, ‘트랙스’는 동급 최초로 센터 콘솔 뒷면에 220V AC전원 아웃렛을 전 트림 기본사양으로 채택해 150와트 이하의 다양한 소형 전자기기를 차량 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기존의 값비싼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대체할 브링고 내비게이션 앱은 제너럴모터스와 한국 엔지스(EnGIS)가 공동 개발했으며,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SK 플래닛 맵을 채택했다. 업그레이드된 마이링크는 차량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아이폰 4S와 아이폰5가 지원하는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와 연동되어, 음성 명령으로 스마트폰을 제어, 간단한 명령을 수행하게 하는 첨단기능을 제공한다.

 전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은 우물 정(#)자 타입 롱 크래들(Long Cradle) 및 횡력 저감 스프링과 결합해 차량 전체의 강성을 강화하고 충격에 의한 마찰과 진동은 감소시킨다. 아울러 ‘트랙스’는 차체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66% 이상 사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한국, 유럽, 미국의 신차충돌 안전성 테스트 별 5개를 목표로 개발됐다. 특히, 차체 중량의 최대 4.2배 하중까지 견딜 수 있도록 루프 강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운전석, 동반석 에어백 및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을 전 트림 기본사양으로 적용해 어떠한 충돌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승객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쉐보레 트랙스’의 가격은 ▲LS 모델 1,940만원 ▲ LS디럭스 모델 2,150만원 ▲LT 모델 2,090만원 ▲LT 디럭스 모델 2,190만원 ▲LTZ 모델 2,289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