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푸조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푸조의 프리미엄 해치백 모델인 ‘208’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형 ‘208’은 푸조 ‘2’라인의 8세대 모델로 2006년 207을 출시한 후 약 6년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모델이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도입하고, 고강도 경량화 강판으로 가벼운 차체를 제작하였다. 푸조 208의 경쟁 모델은 BMW 미니와 폭스바겐 골프다. ‘208’은 전 세대에 비해 전면 6cm, 후면 1cm, 폭 2cm, 높이 1cm를 줄이면서도 뒷좌석 레그룸을 5cm나 넓혔다. 트렁크의 용량 역시 이전 세대에 비해 15리터 늘어났으며, 뒷 좌석을 접게 되면 최대 1,152리터까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알루미늄 전면 범퍼를 탑재하고 하체 프레임 구조를 개선했으며 차체의 80% 이상을 고강도 경량화 강판으로 제작했다. 세계 최초로 도입한 미니멀한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함께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티어링 휠과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208’의 인테리어는 한국인 디자이너 신용욱씨가 디자인 했다. 이번에 한국에 출시되는 모델은 5도어의 1.6 e-HDi 펠린 그리고 3도어 1.6 e-HDi 알뤼르, 5도어 1.4 e-HDi 알뤼르 등 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1.6 e-HDi 모델은 18.8km/l(신연비 기준, 도심 17.1km/l, 고속 21.3km/l / 구연비 23.4km/l)의 연비를 보이며 3세대 스탑&스타트 시스템이 장착되었다. ‘208’의 국내 판매가격은 1.6 e-Hdi Feline(5 도어)가 2,990만원, 1.6 e-Hdi Allure(3 도어)가 2,850만원, 1.4 e-Hdi Allure(5 도어)가 2,590만원이다(모두 VAT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