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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2 F1] 피렐리, 오스틴 프랙티스에 타이어 추가 공급

사진:피렐리

 F1 팀들은 이번 주말 US GP 금요일 프랙티스에서 하드 타이어를 추가로 공급 받는다.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시즌 19차전 레이스에 미디엄과 하드 컴파운드 타이어를 투입하는 피렐리는 이 같은 결정을 통해 처음으로 F1 레이스를 개최하는 새 서킷과 친숙할 수 있도록 각 팀에 추가적인 주행기회를 제공한다.

 피렐리의 초기 정보에 의하면, 아직 많은 것이 미지에 있는 5.515km 길이의 트랙은 노면이 상당히 미끄럽다고 한다.

 “우리가 수집한 아스팔트 시료와 시뮬레이션 데이터에서 부담이 큰 트랙이라고 판단돼, 하드와 미디엄 컴파운드를 선택했습니다.” 피렐리 모터스포츠 디렉터 폴 햄버리는 이번 주말 그랑프리가 “피렐리에게 있어 올해 최대의 챌린지가 될 것”이라고 포고했다.

 한편 US GP가 개최되는 정식명칭 ‘서킷 오브 더 아메리카(Circuit of the Americas)’는 고속이면서 매우 도전적인 서킷이다. 변화하는 고도가 드라이버에게 높은 테크닉을 요구하는 이 서킷은 경사를 타고 올라가면 유니크한 턴1 헤어핀이 등장하고, 이곳을 지나 턴4에서부터 턴9까지 고속으로 이리저리 방향을 바꾸는 마치 롤러코스터 같은 구성을 오프닝 섹터에서 펼친다.

 한편으론 실버스톤과 스파를 떠올리게 하는 이러한 섹터1, 그리고 길고 완만하게 꺾이는 한국과 아부다비를 떠올리게 하는 턴17을 보유한 섹터3는 다운포스가 강한 레드불에게 특히 유리한 특성을 가진다.

 페르난도 알론소의 투지가 그것을 뒤집을 수 있을까? 이탈리아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La Gazzetta dello Sport)에 따르면, 세바스찬 베텔에게 빼앗긴 드라이버 챔피언십 정상을 향해 10포인트를 뒤집어야하는 알론소는 스페인 오비에도의 자택에서 개인 시뮬레이터로 오스틴 서킷을 하루에 200바퀴 이상 질주하며 우승을 다짐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