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는 고객의 안전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켜드리기 위하여 오는 12월 30일부터 2009년식 Q5 모델 204대에 대한 자발적 리콜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자발적 리콜 캠페인은, 차량 충돌로 커튼형 에어백 작동시 A-필러 트림(차량 최전방 기둥을 감싼 커버) 고정용 클립의 고정력이 충분치 않아 해당 트림이 떨어질 수 있고 그로 인한 운전석 및 조수석 승객 부상의 가능성이 발견되어 A-필러 트림용 클립을 개선된 부품으로 교환하기 위한 것이다.
리콜 캠페인 기간은 2011년 6월 30일까지 1년 6개월간 계속되며 해당 리콜 대상 모델을 소유한 고객에게는 안내문이 개별 발송되었거나 발송될 예정이다. A-필러 트림용 클립 교환 시간은 약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전국 17개 아우디 코리아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전액 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리콜과 동일한 증상으로 아우디 코리아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 수리한 고객에 대해서는 2009년 12월 30일부터 2011년 6월 30일까지 해당 영수증 지참하고 수리를 받았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유상 처리 비용과 리콜 실시 비용 중 낮은 금액을 보상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