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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2014년형 ‘911 터보’에 4휠 스티어링 시스템 채용

사진:Autobild(예상도)

 독일의 저명한 스포츠 카 메이커 포르쉐가 다가올 2014년형 ‘911 터보’에 4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채택한다. 이 기술은 코너링 민첩성과 함께 조종성을 향상시켜주는 솔루션이다.

 포르쉐는 아직 991형 ‘터보’에 관한 정보들을 비밀에 부치려하고 있지만, 이번에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bild)에 의해 997에 채택되지 않았던 새로운 기술의 존재가 확인되었다. 4휠 스티어링 시스템이 바로 그것이다. 이 기술을 채용하면 도로 바깥으로 벗어나려는 힘으로 인해 안정성이 악화되는 코너링 상황에서 뒷바퀴에 조향각을 살짝 줌으로써 차체 안정성과 함께 민첩성 또한 높일 수 있다.

 4륜 구동을 사용하는 ‘911 터보’는 2014년형에서 터보-레그 킬러 트리플 터보차저를 결합한 배기량 3.8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통해 0-100km/h 제로백 3.3초를 실현시키는 최대출력 525ps~ 550ps 가량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310km/h 이상.

 2014년형 ‘911 터보’의 출시는 2013년 하반기 프리미어 후 이듬해 봄에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