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차
기아차가 9월 말 2012 파리 모터쇼 개막을 앞두고 유럽전략형 C세그먼트 카 ‘씨드’의 3도어 버전인 ‘프로 씨드’를 공개했다.
올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초연된 2세대 ‘씨드’는 5도어 해치백으로만 공개되었으며, 그로부터 몇 달 뒤에 3도어 해치백 모델인 ‘프로 씨드’의 티저가 공개되었었다.
기아차가 이번에 공개한 7장의 사진을 통해 ‘프로 씨드’의 외관 뿐 아니라 실내 구성과 디자인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관찰할 수 있는데, 실내는 5도어 모델과 동일하지만 외관은 2개 도어가 사라지면서 디자인 자유도가 높아진 까닭에 특히 사이드 뷰와 리어 뷰에서 스포티한 감각이 배가되었다.
최근 유행을 의식해 그릴과 헤드라이트를 연결하는 스타일링을 행해 프론트 엔드를 새롭게 했고, 프론트 범퍼와 리어 범퍼, 그리고 로커 패널부도 새롭게 조각했다.
‘프로 씨드’의 엔진 라인업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하지만 1.4리터와 1.6리터 가솔린 엔진, 그리고 디젤 엔진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이며, 이번 세대에서 처음으로 고성능 버전 탄생도 기대된다. ‘프로 씨드 GT’라는 이름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는 해당 고성능 모델은 1.6 터보 엔진을 탑재해 200마력급 출력을 발휘, 내년 제네바 모터쇼 데뷔가 전망된다.
이번에 발표되지 않은 뉴 제너레이션 ‘프로 씨드’의 상세 제원과 가격은 파리 모터쇼 개막을 기해 추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