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람보르기니(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LP 560-4 | |
가격 |
22만 1천달러 |
전X폭X고 | 4345x1900x1184mm |
휠베이스 | 2560mm |
공차중량 |
1550kg |
엔진 |
5204cc V10 40밸브 |
변속기 | 6단 수동/E-기어 자동 |
출력 |
560ps(553hp)/8000rpm |
토크 |
55.1kg-m(540Nm)/6500rpm |
0-100km |
4.0초 |
최대속도 | 324km |
구동 | 4륜 |
평균연비 |
수동_6.7km/L |
* 본 제원은 해당 업체의 인터네셔널 사이트를 기준으로 합니다. 때문에 국가별로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보다 정확한 제원은 해당 지역의 딜러샵에 문의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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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가 '스쿠데리아 스파이더 16M'을 선보인데 이어 람보르기니가 19일, LA 오
토쇼에서 0-100km 제로백 4.0초, 최대 324km 성능의 '가야르도 LP 560-4 스파이
더'를 발표했다.
2008년 3월 제네바에서 공개된 '가야르도'의 고성능 모델 'LP 560-4'을 발표한 이
후, 람보르기니의 베스트 셀링으로 자리잡고있는 쿠페의 오픈형 모델 '스파이더'는 쿠페와 동일한 5.2리터 V10 엔진을 탑재해 560ps(553hp) 출력, 55.1kg-m(540Nm) 토크를 발휘하며 쿠페의 하이퍼포먼스와 뛰어난 핸들링을 그대로 옮겨왔다. 쿠페
보다 차체 중량을 20kg 경량화시켜 1550kg을 실현하고 순간가속도 4.0초, 최대 324
km를 주파. 쿠페보다 최대속도에서 1km 밖에 뒤지지 않는 성능에.. '페라리 스쿠
데리아 스피이더 16M'보다 순간가속도에서 0.3초 뒤지지만, 반면 최대속도에는
9km 더 빠른 성능을 갖추고 있다.
루프의 오픈화로 거듭난 '스파이더'에는 운동성능의 저하와 중량 증가의 단점을
안는 하드톱을 대신해 소프트 톱을 채용. 약 20초 만에 개폐된다. 리어 윈도우에는
'윈드 디플렉터'를 추가 채용해, 운전자에게 불어닥치는 바람을 억제시킨다.
'가야르도 스파이더'보다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18% 감소된 CO2 배출량 등.. 더
욱 높은 완성도를 보이고 있는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LP 560-4 스파이더'는 먼저,
람보르기니의 전세계 판매시장에서 39%를 차지하는 미국시장을 통해 2009년 봄부
터 22만 1천달러(약 3억 3천 94만원)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