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트
스마트와 브라부스가 협력을 시작한지 10주년이 된 것을 기념해 “10th 애니버서리(10th anniversary)” 스페셜 스마트를 유럽시장에 출시한다.
스마트-브라부스 GmbH(Smart-BRABUS GmbH)를 합작 설립한 2002년 이후 브라부스는 스마트 라인업에 합류해 지금까지 전세계 5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선택 받아왔다.
“10th 애니버서리” 스페셜 스마트는 102ps(101hp) 성능을 지닌 ‘포투’를 기반으로 한다. 인테리어에 자칭 “하이-퀄리티” 핸드 스티칭이 들어간 검정 가죽을 씌웠고, 트림 부위에 전용 레드를 칠하고 시트 콘솔을 비롯한 부위에 블랙을 적용해 스타일을 냈다. 크루즈 컨트롤을 브라부스 스티어링 휠에 올리고 엔진 시동 버튼을 변속 레버에 올렸다.
편의장비로 히티드 시트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갖췄다. 알루미늄 핸드 브레이크 레버와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크 페달도 가졌다. 세이프티 셀, 프론트 그릴, 도어 미러 할 것 없이 실버 페인트를 칠한 인상적인 외관에서는 프론트 스포일러와 사이드 스커트가 포함된 스타일링 패키지, 그리고 티타늄 컬러 헤드램프와 붉은 브라부스 로고가 특징된다.
“10th 애니버서리” 스페셜 스마트 포투는 100대 한정 생산되는 차량으로, 시리얼 넘버가 찍힌 배지가 그것을 상기시키는 임무를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