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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2 F1] FIA, 레드불에 덕트 설계 변경 지시

사진:레드불

 2012년형 레드불 머신 ‘RB8’의 논란의 기술이 플로어가 전부가 아니었다. FIA가 이번에는 브레이크 덕트 설계를 지적했다.

 모나코 GP 종료 후 이 스포츠의 통괄단체인 FIA는 뒷바퀴 앞쪽 플로어에 난 구멍이 규정을 위반하고 있다고 표명하고 더블 월드 챔피언 팀 레드불 레이싱에게 시정을 명령했다. 그런데 독일 아우토모터운트슈포르트(Auto Motor und Sport)는 이번 주 금요일, “FIA가 레드불에게서 또 다른 위법 사항을 발견했다.”며 에너지 드링크 업체 소유의 레이싱 팀이 또 다른 변경을 실시해야한다고 알렸다.

 문제가 된 것은 브레이크 냉각 덕트로, FIA는 레드불이 이 덕트를 공력 성능을 개선시키는데 이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규약에서 덕트는 오직 냉각용으로만 사용되도록 기술되고 있다. 레드불은 현재의 설계가 오직 냉각에만 사용되고 있다고 반론했으나, 이것을 받아들이지 않은 FIA는 재설계를 지시했다.

 독일 언론에 따르면 밀턴-케인즈 거점의 팀 레드불은 2012년 시즌이 시작될 때부터 문제의 설계를 사용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