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2 F1] 멕라렌, 피트크루 변경하고 하이 노즈 투입

사진:멕라렌/
automotorundsport

 멕라렌이 바레인에서의 참혹했던 연속적인 피트스톱 실수가 더 이상 되풀이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피트크루 편성을 변경했다. 

 멕라렌은 올해에 수차례 피트스톱 지연을 일으켰다. 루이스 해밀턴이 바레인에서 크게 지연된 사건 외에도 중국에서 피트스톱이 지연된 탓에 젠슨 버튼은 해당 레이스에서 우승한 니코 로스버그를 추월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놓쳤다.

 “재검토를 실시해 팀 편성과 프로세스를 몇 가지 변경했습니다. 바르셀로나 일요일에 달라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차고 앞에서 실시되는 피트스톱 연습에 관심을 가진다면 그보다 더 빨리 볼 수 있습니다.”

 멕라렌은 이번 주 스페인 GP에 새로운 프론트 윙과 하이 노즈를 투입한다. “요즘은 인-시즌 테스트가 드물기 때문에 많은 데이터를 수집해야한다고 느꼈습니다. 3일 동안 노즈 외에도 다양한 부가적인 것들을 시험했습니다. 각종 센서와 장비를 부착한 머신을 여러분들도 보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SPN에서 휘트마시는 머신의 뒤편으로 기류를 보내는데 효과적인 하이 노즈 자체에서 이득보다는 연쇄적인 파급효과를 더 크게 경험했다고 인정했다.

 “이번 프론트 윙과 노즈에서는 파일론(Pylons, 노즈와 프론트 윙 연결 부위)이 상당히 다릅니다. 윙, 플랩, 엔드플레이트로 변화가 이어지고 있지만 이쪽은 변화의 크기가 미묘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이 머신의 나머지 부분의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다루고 공기역학적인 이익을 낳습니다. 현대에는 이러한 것들이 머신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아주 작은 개선이라도 기대합니다.” 

 이번 주말 스페인에 간간히 비가 온다고 예보되고 있어 다시 한 번 타이어에 지배되는 레이스 전개가 된다고 예상된다. “우리는 스페인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휘트마시는 “다른 팀들이 어떨지 모르겠다.”며 끝을 흐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