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2 F1] 레드불, 2012년형 머신 ‘RB8’ 공개

사진:레드불


 2012년 올해에 드라이버와 컨스트럭터즈 타이틀을 모두 방어해야하는 입장인 레드불 레이싱이 온라인으로 신형 머신 ‘RB8’을 공개했다.

 에이드리안 뉴이의 최신작 역시 멕라렌을 제외한 다른 팀들의 새로운 싱글스터들처럼 단차 노우즈를 피하지 못했다. 하지만 단차 부분에 흡기구가 열린 것은 ‘RB8’만의 특징이다. 정확한 용도는 아직 미스터리지만, F1 머신에서 가장 많은 저항에 노출되는 부분 중 한 곳인 드라이버 헬멧 너머로 기류를 넘기려 극단적으로 각을 세웠다고 간주되고 있는 페라리의 것과 분명 대조되는 해석이다.

 외관에서 드러나는 변화에도 ‘RB8’이 지난 머신의 진화형이라고 설명하는 뉴이는 블로운 디퓨저 금지가 상대적인 퍼포먼스에 얼마나 영향을 줄 것인지에 대해 장담하지 못한다. “올해로 RB5의 4번째 진화입니다.” 레드불 기술최고책임자 에이드리안 뉴이. “배기구 위치를 제한한 조치로 우리가 선두에서 개발하고 있던 배기 기술을 잃어 힘든 작업이 되었습니다. 겨울 동안 많은 생각들을 전환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다른 팀들보다 우리가 더 많은 영향을 받을지도 모를 일입니다.”

 “작년에 저희가 RB7의 배기구 위치 주변을 설계했을 당시에 이러한 개념이 거의 전무했기 때문에 다른 팀들보다 많은 것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그 결과를 알게 될 겁니다.”


RB8 – Technical specification

Chassis:    Composite monocoque structure, designed and built in-house, Carrying the renault V8 engine as fully stressed member
Transmission:  seVen-speed gearbox, longitudinally mounted with hydraulic system for power shift and Clutch operation. ap racing Clutch
Wheels:   OZ racing, front: 12.0in x 13in diam., rear: 13.7in x 13in diam.
Tyres:    pirelli
Front: aluminium alloy uprights, Carbon-Composite double wishbone with springs and anti-roll bar, multimatiC dampers
Rear: aluminium alloy uprights, Carbon-Composite double wishbone with springs and anti-roll bar, multimatic dampers 
Brakes:   brembo Calipers, brembo Carbon discs and pads 
Electronics:   fia (mesl) standard Control unit
Fuel:    total group

Renault engine RS27 - 2012

Number of cylinders: 8
Capacity:    2400CC
Max rpm:   18,000rpm
Number of valves: 32
Vee angle:   90 degrees
Power output:  not disclosed
Engine Construction: Cylinder block in cast aluminium
Engine management: fia (mesl) standard control unit tag310b
Oil: Total group
Weight: FIA minimum weight of 95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