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캐딜락
캐딜락의 새로운 BMW 3시리즈 파이터 ‘ATS’가 이번 여름에 북미시장에 출시된다.
GM그룹의 새로운 플랫폼 알파 플랫폼에 만들어진 ‘ATS’는 BMW 3시리즈의 4,624mm 전장보다 보다 19mm 길다. 하지만 캐딜락 브랜드 안에서는 가장 작고 가볍다.(공차중량 1,542kg) 구동륜으로 후륜과 사륜을 사용하며 쿠페와 왜건 바디 타입도 계획되고 있는 ‘ATS’는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을 타겟으로 개발되어 후륜에 5링크, 전륜에 멀티 링크 서스펜션을 설치하고 ZF제 가변 어시스트 전자식 파워스티어링과 4휠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추가적으로 비용을 지불할 경우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리얼-타임 댐핑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조절 가능한 FE3 스포츠 서스펜션도 적용된다.
추가적으로 비용을 지불할 경우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리얼-타임 댐핑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조절 가능한 FE3 스포츠 서스펜션도 적용된다.
엔진 구성은 최고출력 203ps(200hp), 최대토크 26kg-m(255Nm)를 발휘하는 배기량 2.5리터 4기통 엔진부터 시작해, 단계적으로 273ps(270hp), 36kg-m(353Nm) 토크를 머금은 배기량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된다. 한 단계 더 올라가면 배기량 3.6리터 V6 엔진이 324ps(320hp), 36.9kg-m(362Nm)를 낳는다. 이 모든 엔진은 직접분사장치를 부착하고 있다. 트랜스미션으로는 트레멕 6단 수동변속기나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변속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목재, 가죽, 금속 소재와 탄소섬유가 들어간 콕핏에는 LED 게이지, 푸시 스타트 버튼,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새로운 CU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배치되어 있다. CUE의 경우 음성인식과 8인치 LCD 터치스크린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볼스터 조절이 가능한 시트는 선택사양. 그 밖의 첨단 기술로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네비게이션,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장 충돌 경고, 차선이탈 방지, 사각지대 경고, 후방 카메라, 어댑티브 헤드램프가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