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단 수동변속기와 신개발 CVT를 결합한 배기량 1.6L 엔진과 CVT만을 결합한 배기량 2.0L 수평대향 엔진을 사용하는 4세대 ‘임프레자’는 100cc 배기량이 확대된 1.6L 엔진에서 5마력 강화된 115ps(114hp) 출력, 0.4kg-m 강화된 15.1kg-m(148Nm) 토크를 발휘하며, 그와 동시에 약 20% 개선된 연비를 기록한다. 배기량이 그대로인 2.0L 엔진은 약 27% 연비 향상을 실현, 10마력 강화된 150ps(148hp) 출력과 1kg-m 강화된 20kg-m(196Nm) 토크를 발휘한다.
‘진정한 4도어 세단(Genuine 4-door)’을 의미하는 ‘G4’를 모델명에 더한 4도어 세단 ‘임프레자 G4’가 해치백보다 165mm 긴 4,580mm 전장을 갖고 있지만, 현행 임프레자와 비교하면 바디 사이즈에 이렇다 할 변화는 없다. 그러나 휠 베이스 25mm가 연장돼 실내공간이 한층 여유로워졌으며 A필러 하단이 200mm 전방으로 빠져 시야가 개선되었다.
역대 임프레자 그 이상의 가치를 좇는 4세대 ‘스바루 임프레자’의 판매가격은 154만 4,000엔(약 2천 300만원)부터 233만 1,000엔(약 3천 400만원)으로 구성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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