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처럼 배기량 4,163cc 고회전형 V8 자연흡기 엔진을 사용하는 신형 ‘RS5 쿠페’는 8,250rpm에서 450ps(444hp) 출력을 발휘, 4,000~ 6,000rpm에서 피크토크로 43.8kg-m(430Nm)를 쏟아낸다. 헝가리 제르에 위치한 공장에서 수조립된 이 고회전형 V8 엔진은 ‘RS5 쿠페’를 4.6초 뒤 시속 100km/h 너머로 이동시킨다.
제로백을 포함한 퍼포먼스는 페이스리프트 후에도 차이가 없지만 내외장 변화는 올-뉴에 버금갈 정도로 선명하다. 더 빵빵해진 엉덩이를 내민 신형 ‘RS5 쿠페’는 좌우 상단 모서리가 잘린 진화된 싱글프레임 그릴을 장착, 그 양쪽으로 얇은 LED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가 감싸는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를 표준 장비했다. 시속 120km/h를 넘어서면 평상시에는 보기 힘든 리어 스포일러가 고개를 든다. 한편, 회색빛이 감도는 새 나파 가죽을 두른 실내에는 플랫-보텀이 더욱 두드러진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을 새롭게 장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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