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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한국 타이어, 2011 월드 타임어택 챌린지서 이스턴 크릭 배리어 돌파

▲한국 타이어를 사용한 (좌)데이비드 엠프링햄과 (우)미츠히로 키노시타가 WTAC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사진:한국타이어


 캐나다인 드라이버 데이비드 엠프링햄이 2011 월드 타임 어택 챌린지(WTAC)가 개최된 시드니 이스턴 크릭 인터내셔널 레이스 웨이에서 도로용 타이어로 1분 30초를 돌파한 최초의 드라이버가 되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튜닝카들이 자웅을 겨루는 월드 타임 어택 챌린지(WTAC)에 ‘미쓰비시 란에보8’으로 출전한 시에라 시에라 엔터프라이즈(Sierra Sierra Enterprises) 팀의 전 인디 라이트 스타 데이비드 엠프링햄(David Empringham)은 벤투스 TD 타이어를 신고 1분 29초 020을 마크했다. 아쉽게도 이벤트 말미에 일본 국적의 팀 언리미티드 워크스 사이버 에보(Unlimited Works Cyber Evo)의 ‘란에보9’이 1분 28초 851로 톱에 올라서면서 클래스 2위로 떨어졌지만, 엠프링햄의 기록은 풀 슬릭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한 V8 슈퍼카의 1분 30초 187을 1초 가까이 단축한 출중한 타임이었다.

 같은 프로 클래스에 출전한 한국 개라지 레볼루션(Hankook Garage Revolution) RX-7이 1분 30초 50으로 3위에 입상해 WTAC 최상위 클래스 프로 클래스 톱3의 다수를 한국 타이어가 제패했다. 또한 시판차에 근접한 클럽 스프린트 클래스에 한국 벤투스 R-S3 도로용 트랙 타이어를 신고 출전한 ‘닛산 R35 GT-R’이 1분 42초 491 클래스 우승, 미쓰비시 ‘란에보’가 같은 벤투스 TD 타이어를 신은 닛산 실비아를 0.9초 따돌리고 오픈 클래스에서 우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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