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너 에도 컴페티션이 다재다능함을 겸비한 고성능 왜건의 대표주자 ‘BMW M5 투어링’의 잠재력을 채찍질했다.
일명 ‘M5 다크 에디션’은 5.0 V10 자연흡기 엔진의 ECU, 에어 필터가 업그레이드되고 배기장치가 새롭게 디자인되어 기존 500ps 출력, 53.1kg-m(521Nm) 토크가 555ps, 57.1kg-m(560Nm)로 끌어올려졌다. 이로 하여금 0-100km/h 제로백이 0.5초 단축되어 4.2초를 다잡았다. 최대시속은 이제 300km/h를 넘어서 5km/h를 더 찍는다.
튜닝의 흐름은 에어로 킷으로도 이어졌다. 라이트 유닛으로 포인트를 준 프론트 범퍼 아래에 윙을 내렸고 리어 에이프런 양쪽으로 특제 쿼드 배기 팁을 뺐다. 루프에는 날렵한 윙을 얹었고 255/35, 285/30 던롭 타이어에 20인치 합금 휠을 끼워 단단하게 노면을 잡았다. 가죽과 카본 파이버가 어우러진 실내에는 360km/h까지 확대되고 백라이트 로고가 찍힌 속도계가 장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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