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MOVIE

[MOVIE] 아우디, 크라이슬러 200 광고 카피했나?

 
▲크라이슬러 200 광고


▲아우디 A6 아반트 광고
 

 광고 모델로 에미넴을 발탁하고 에미넴의 대표 히트곡 ‘Lose Yourself’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한 크라이슬러의 슈퍼볼 광고는 분명 제대로 먹혀들었다. 사람들은 이 광고가 나올 때 딴 짓을 하지 않았다. 심지어는 판매 신장으로도 연결되었다.

 그런데 최근 기묘한 일이 벌어졌다. 전혀 크라이슬러를 부러워할 것 같지 않던 아우디의 2012년형 ‘A6 아반트’ 광고가 전파를 탔는데 에미넴이 출연했던 문제의 크라이슬러 광고와 유사한 부분이 너무 많았다는 것이다. 누가 들어도 ‘Lose Yourself’가 연상되는 짜집기 배경음악이 특히 그랬다. 이 곡의 저작권을 가진 에미넴은 두 손을 놓고 있지 않았다. 에미넴은 아우디를 고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