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2011 바르셀로나 모터쇼에서 ‘i40 세단’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맥퍼슨 스트러트와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장착한 ‘i40 세단’에 탑재되는 엔진은 가솔린과 디젤을 포함해 총 4기. 이 중 유럽에서 가장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1.7리터 디젤 U-II 엔진은 115ps와 136ps 두 가지 출력을 발휘하며, ISG 장비를 장착할 경우 CO2 배출량을 각각 113g/km, 119g/km에서 억제한다. 136ps 디젤 엔진의 최대토크는 32kg-m(2,000- 2,500rpm)다.
1.6리터 감마 GDI와 2.0리터 누우 GDI 가솔린 엔진은 각각 135ps와 177ps 출력을 발휘한다. 토크는 4,850rpm에서 16.8kg-m, 4,700rpm에서 21.7kg-m로, 뛰어난 성능과 경제성을 양립하는 177ps 2.0 GDI 가솔린 엔진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에 진입하는데 9.7초, 평균 연비로 약 14.7km/L를 기록한다.(6단 수동변속기 기준)
올해 4분기부터 본격 출시되는 ‘i40 세단’은 동급 라이벌들보다 5% 낮은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어서 영국시장에서 1만 7,000파운드(약 3천만원) 선에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i40 시리즈를 통해 유럽 내 브랜드의 성장 촉진을 기대하고 있는 현대차는 연간 6만대 판매를 내다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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