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MOVIE

[MOVIE] 미쓰비시 란에보 X 트리뷰트 비디오



 ‘X’를 마지막으로 새로운 세대의 란에보를 볼 수 없는 걸까?

 이 얘기를 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제네바 모터쇼가 개최되었던 올해 3월 초로 시간을 되돌려야 한다. 미쓰비시는 2011 제네바 모터쇼에서 한 영국 언론을 통해 란에보의 차기 모델이 개발되지 않는다고 발언했다. 이 소식을 접한 팬들은 혼란에 빠졌고 매우 슬퍼했다. 그 슬픔은 미쓰비시를 향한 비난의 화살이 되어 돌아갔다.

 문제의 발언이 있은 지 2주 정도 지난 3월 17일 미쓰비시 마쓰코 오사무 사장은 직접 차기 모델이 개발된다는 정정 성명을 냈다. 결국 란에보 시한부 선고는 헤프닝으로 끝났지만, 진심으로 슬퍼한 몇몇 사람들은 10세대 ‘X’를 이전과 다른 따사로운 눈빛으로 바라보기 시작했다. ‘Autoguide’ 팀도 그들 중 하나였다. ‘Autoguide’ 팀은 폭설로 도로 곳곳이 마비된 2월 1일 늦음 밤 집 밖을 나섰다. 그리고 그때 그들이 촬영한 영상은 몇 달 사이에 트리뷰트 영상이 되어 공개되었다.

 “미쓰비시는 시장 변화와 요구에 근거해 세계시장에서 브랜드를 대표하는 고성능 모델로써 랜서 에볼루션 세단을 진화·유지시켜 나갈 겁니다.” “이전과 같은 컨셉이 유지되진 않을 겁니다. 달라진 방향으로 진화하게 될 겁니다. 기술 혁신에 수반한 새로운 방향으로 생산될 겁니다.” 미쓰비시 사장 마쓰코 오사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