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암스가 이번 주말 중국 GP에 투입한 레드불 스타일의 새 배기시스템을 일요일 결승 레이스에서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윌리암스는 2011년 F1 핫 아이템인 레드불 스타일의 배기시스템을 바리첼로 머신에 설치해 이번 주 금요일 프리주행에서 테스트했다. 결과는 만족스럽지 않았다. 기존 방식을 고수한 패스터 말도나도가 최대 0.7초나 빨랐기 때문이다.
“프랙티스에서 새로운 배기시스템을 테스트해보았지만 레이스에 투입하기에는 아직 이해가 부족해 루벤스 머신의 배기시스템을 원래대로 되돌렸습니다.” 기술 최고 책임자 샘 마이클. “일요일 레이스에서 저희의 목표는 신뢰성을 바탕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포지션에서 싸우는 겁니다.”
“완전 러시아워였습니다.” 예선에서 바리첼로는 15위, 팀 메이트 말도나도는 17위 그리드를 획득했다. “(페트로프 머신 고장으로 중단된 Q2에서)재스타트 이후 수틸(포스인디아)이 첫 번째 코너에서 저를 추월하려 하는 바람에 둘 다 랩을 망쳐버렸습니다.” 바리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