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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_F1-라이브/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FOTA 회장이자 페라리 CEO 루카 디 몬테제몰로 씨가 F1 모든 팀이 스탠다드 엔진 도입을 피하기
위해 엔진 개발비용 삭감 안에 만장일치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중국 GP가 개최되기 전, FIA 회장 맥스 모슬리 회장이 스탠다드 엔진 안을 발표했지만 페라리나 도
요타, 메르세데스-벤츠, 혼다, 르노, BMW와 같은 자동차 메이커에서는 다른 이들이 개발한 엔진에
엠블럼만 붙이고 달리는 것에 반대했었다. 2008 시즌이 종료되고 FOTA F1 10개 팀이 모인 자리에서
엔진 개발에 드는 비용을 2000만 유로(약 300억원)에서 1000만 유로(약 170억원)까지 제한하는 제안
이 만장일치로 합의에 이르렀고, 여기서 멈추지 않고 2011년까지 500만 유로(약 85억원)까지 줄여나
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