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코리아가 13일 Jeep 브랜드의 패밀리 룩을 완성하는 신형 ‘컴패스’를 출시했다.
스타일, 성능, 활용성을 아우르는 다재 다능함으로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할 신형 컴패스는 Jeep 브랜드의 패밀리룩이 반영된 외관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으로, 총 9개의 스피커로 주행 중에도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보스턴 어쿠스틱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차량 도난 방지장치, 크루즈 컨트롤, 아이팟 단자 등을 기본사양으로 장착해 컴팩트 클래스 SUV에서 기대되는 수준 이상의 첨단 사양을 강화하여 경쟁력을 높였다.
크라이슬러의 핸즈 프리 음성인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인 8.4인치 유커넥트(Uconnect®) 멀티미디어 센터 또한 신형 컴패스에 탑재 되었다. 음성 인식 오디오 컨트롤 기능, MP3 및 DVD 플레이어, 블루투스 지원, 30기가바이트 내장 하드디스크, 내비게이션 등이 통합된 이 시스템은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안전성까지 보완하는 스마트한 멀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다.
이 밖에도 신형 컴패스는 사이드 커튼 에어백, 전자식 주행안정 프로그램 (ESP), 전자식 전복 방지 시스템 (ERM) 등 30개 이상의 안전 사양이 탑재되는 등 Jeep의 명성에 걸 맞는 안전 장비를 갖추었다.
Jeep 브랜드의 70년 전통과 DNA까지도 이어받았다. 신형 컴패스는 Jeep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풀타임 능동형 사륜구동 시스템 Jeep 프리덤 드라이브 I (Freedom Drive ITM)를 탑재하여 노면 상황에 따라 운전자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로써 신형 컴패스는 여느 컴팩트 SUV의 추종을 불허하는 Jeep 고유의 오프로드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변속 충격을 느낄 수 없는 온로드적 주행성능까지 갖추었다.
블랙베리 펄, 브라이트 실버, 메탈릭 클리어, 브라이트 화이트, 크리스탈 클리어, 딥 차콜 그레이, 미네랄 그레이 펄 등 더욱 다양한 외장 컬러를 입고 돌아온 신형 컴패스는 더욱 강력하고 고른 토크곡선을 제공하는 2.4리터 듀얼 VVT 월드엔진을 탑재하여 172마력의 최대출력과 22.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도심형 SUV의 활용성에 10.0km/ℓ의 연비를 자랑하는 경제성과 편의성, 또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각종 프리미엄 사양까지 갖춤으로써 스마트 SUV로 진화한 신형 컴패스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3,490만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