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폭스바겐 코리아, '골프 1.6 TDI 블루모션' 출시

사진:폭스바겐


 폭스바겐 코리아가 '골프 1.6 TDI 블루모션'을 국내에 출시한다.

 '골프 1.6 TDI 블루모션' 투입으로 폭스바겐 코리아는 수입 소형차의 핵심 모델로 자리잡은 골프의 더욱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향후 다양한 모델에 블루모션 라인업을 확대해 국내 친환경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일부 닫힌 형태인 에어로다이내믹 그릴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골프 1.6 TDI 블루모션'에는 국내에 처음 도입되는 1.6 TDI 디젤 엔진과 최적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하는 7단 DSG변속기가 적용되었다. 공인 연비는 21.9km/L로 혁신적인 수준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 또한 122g에 불과해 그 동안 폭스바겐이 국내에 출시한 모델 중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컨셉을 자랑한다.

 건식 클러치 방식인 7단 DSG는 무게가 약 24kg 가볍고 동력전달 효율이 높기 때문에 연비 측면에서 유리하다. 차가 정지했을 때 자동으로 엔진을 멈추게 하고 다시 움직이면 작동하여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줄여 약 6%의 연비개선효과를 가져오는 스타트-스톱 시스템 그리고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발생하는 에너지를 배터리에 비축해 전체적인 자동차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에너지 회생 시스템 등 다양한 친환경 첨단 기술도 장착되어 있다.

 친환경적인 컨셉 뿐만 아니라 '골프 1.6 TDI 블루모션'은 골프 특유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역시 갖추고 있어 운전의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최고출력은 105마력(4400rpm), 최대토크는 25.5kg-m (1500- 2500rp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1.2초, 최고 속도는 190km/h에 달한다.

 여기에 기존 골프가 가지고 있는 편의성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실용성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기 때문에 '골프 1.6 TDI 블루모션'은 국내 시장에 다시 한번 '골프 신드롬'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모델이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국내 첫 블루모션 모델의 출시를 기념해 총 300대 한정으로 3천 090만원에 판매할 예정이며, 3월부터는 16인치 알로이 휠과 가죽 패키지(스티어링 휠, 변속기 손잡이, 사이드 브레이크가 가죽 소재) 옵션이 추가로 장착된 모델이 3천 19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모두 VAT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