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층 더 강렬해진 스포티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강력한 AMG 파워트레인과 최첨단 기술로 업그레이드된 뉴 제너레이션 'CL 63 AMG'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형 'CL 63 AMG'는 AMG 최초로 직분사 연소 방식과 피에조 인젝터를 채용해 이전 모델에 탑재되었던 자연흡기 방식의 6208cc V8 엔진과 비교해 5461cc V8 바이 터보 엔진으로 배기량이 줄었으나 최고 출력은 19hp, 토크는 17.3kg-m씩 더 향상시키는 획기적인 결과를 가져왔다.
반면 연료 소비는 이전 자연흡기 방식 엔진 장착 모델에 비해 1L당 7.2km로 약 24% 향상되었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또한 1km당 324g으로 이전 모델에 비해 20% 이상 감소시키는 결과를 달성했다.
신형 AMG 5.5 리터 V8 바이 터보 엔진의 강력한 파워는 AMG SPEEDSHIFT 7단 멀티클러치를 통해 구동된다. SPEEDSHIFT 7단 멀티클러치는7단 기어와 C(Controlled Efficiency), S(Sport), M(Manual) 등 세 가지 주행 모드, 더블-디클러치 기능을 갖추었으며 AMG 모델 최초로 연료 효율을 고려한 C(Controlled Efficiency) 주행 모드의 스타트/스탑 기능과 제너레이터 관리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
또한, 액티브 바디 컨트롤에 기반한 AMG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된 신형 'CL 63 AMG'는 스티어링 각도에 따라 조향비를 변화시켜주는 다이렉트 스티어 시스템(Direct-Steer system), ESP에 새롭게 추가된 토크 벡터링 브레이크(Torque Vectoring Brake)가 적용되었으며, 어댑티브 브레이크(ADAPTIVE BRAKE)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AMG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제동력, 민감성, 저항의 최소화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부주의한 차선 이탈을 감지하고 경고를 보내는 차선 이탈 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와 앞 차와의 간격을 자동 조절하는 디스트로닉(DISTRONIC), 파크트로닉(PARKTRONIC)등의 혁신적인 기술로 구성되어 있는 주행 보조기능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가 적용 되었으며, 한 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각기 다른 두 개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혁신적인 분할 화면(SPILIT VIEW) 또한 탑승자에게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에 주파하고 최고 속도(전자제한적용) 250km/h에 달하는 더 뉴 제너레이션 'CL 63 AMG'의 판매 가격은 2억 1천 8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