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시즌 최종전 아부다비 GP 결승 레이스가 한국시간으로 14일 일요일 22시부터 시작되었다.
현지시간으로 따지면 17시부터 레이스가 개시되었기 때문에 아부다비 레이스는 작년처럼 노을을 배경으로 펼쳐졌다.
프론트 로우 그리드는 전날 예선에서 시즌 10번째 폴포지션을 획득한 포인트 랭킹 3위 세바스찬 베텔(레드불), 랭킹 4위 루이스 해밀턴(멕라렌)이 차지했다. 다음 두번째 열은 랭킹 1위 페르난도 알론소(페라리)와 멕라렌의 젠슨 버튼에게 돌아갔으며 랭킹 2위 마크 웨버(레드불)는 3번째 열 5그리드에서 스타트를 맞았다.
브릿지스톤과 달리는 마지막 아부다비 레이스 스타트에서 초반, 3위였던 알론소가 젠슨 버튼에게 포지션을 빼앗겨 4위로 첫번째 코너를 돌아나갔고 폴 시터 베텔을 추월하기 위해 빈틈을 파고들던 해밀턴이 강하게 제동을 걸면서 베텔을 저만치 앞으로 보내고 말았다.
오프닝 랩 턴6, 메르세데스GP의 니코 로스버그가 팀 메이트 미하엘 슈마허의 머신을 살짝 접촉했는지 슈마허가 무언가에 의해 밀려나듯이 스핀을 일으켰다. 굉음을 내며 스쳐 지나가는 머신들 사이에 거꾸로 놓인 슈마허의 머신은 결국 비탄토니오 리우치의 포스인디아 머신과 크게 충돌해 리타이어하고 만다.
|